본문 바로가기
오늘은내가요리사

오늘은 남동생이 요리사 : 꽃등심 스테이크

by 나02 2021. 5.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ㄴr영2 입니다 !(๑>؂•̀๑)✌

오늘은~! 남동생이 꽃등심 스테이크를 만들어 줬어요

을마나 맛있게 만들어 줄려고

꽃등심 10만원어치를 사왔더라고요!

 

 

[시흥/은계지구] 내돈내산 고기맛집 황금축산

안녕하세요~! ㄴr영2 입니다 !(๑>؂•̀๑)✌ 시흥 이사온지 2년차 다되가는 ㄴr영2 드디어 정육점 정착을 했습니다~~유~~야~Ho~~~😋 황금축산 *** 일 ~ 월 09:00 - 21:00 저희가족 단골 정육점은 광명에

nayoungreview.tistory.com

황금축산 진쨔 고기 질 좋아요,,(남동생돈 남동생산)

 

 

 


꽃등심스테이크 재료 4 - 5인용

 

꽃등심 4 덩어리

아스파라거스

파프리카 2개

양송이버섯 6개

마늘 8쪽

양파 2개

흑설탕 3큰술

레드와인 조금

버터 2쪽

소금

후추

로즈마리

타임

올리브유

 


 

꽃등심스테이크

꽃등심을 스테이크용으로 두껍게~~

넘 기대되쟈나~~~ㅎㅎㅎㅎ

꽃등심

떼깔 좋은 꽃등심30분 숙성을 해줘야해요

올리브유 뿌려주기

올리브유를 골고루 뿌려주세요

 

굵은소금 후추 뿌려주기

굵은 소금을 소금소금~~

후추를 후추후추~~

밑간하기

이곳저곳 앞,뒤,양,옆에 밑간을 해주세요~

그리고 30분 정도 냉장실에 숙성해주세요

 

꽃등심스테이크 소스만들기

이제 양파 소스를 먼저 만들어 줄꺼에요

 

양파썰기

양파를 챱챱챱~~

올리브유 뿌려주기

양파를 조금 얹고 올리브유 듬뿍 두바퀴 둘러주고

나머지 양파를 넣어주세요

양파 볶기

소금 2T, 후추 1T 넣어주고

양파에 물이 생기지 않게 오래 볶아주세요~

와인 부어주기

수분이 어느정도 날아간 양파에다가

양파가 잠길 정도로만 와인을 넣어주세요~

흑설탕넣기

흑설탕을 3T 넣어주세요!

양파소스 완성

은은한 불로 졸여주면 양파소스 완성!

 

 

야채 손질

양송이 버섯과 파프리카, 아스파라거스를 손질해주세요

 

꽃등심스테이크 

준비완료~~

 

올리브유 넣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많이 많이 넣어주세요~

거기에다가 소기름도 넣어주세요

그러면 고소함이 더 업업!

달궈진 프라이팬

뜨겁게 달궈진 프라이팬에 

숙성한 꽃등심을 올려주세요~~

저희는 미디움레어를 좋아해서

겉만 빠르게 빠삭 익힐꺼에요!

꽃등심

저정도 구워졌으면 뒤집어주기!

마늘 투하

편마늘도 취향껏 넣어주세요~

타임과 바질 버터 넣기

한 번씩 뒤집어 주고 로즈마리와 타임, 버터 2 쪽을 넣어주세요~

 

레스팅해주기
레스팅해주기

구워진 스테이크를 레스팅해줘야해요 

깔아놓은 은박지에 구워진 꽃등심을 놓고

10분 정도 감싸주세요

 

야채 볶아주기

스테이크 기름에다가

송이버섯과 아스파라거스, 파프리카를 구워주세요~~

레스팅한 스테이크

10분정도 레스팅 해줬어요

미쳐따 지쨔~~~💜💜💜

썰어주기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푸짐하다~~
꽃등심스테이크 완성

꽃등심 스테이크 완~~~성~~~~~💜

꽃등심스테이크

육즙 싸롸있네~~~~

남동생 덕에

저희 가족들 호강했습니댜 ^_^ㅎㅎㅎㅎ

 달달한 양파소스와 같이 먹으니까

너무 맛있더라고요!

타임과 로즈마리의 조화도 정말 좋았어요

입에서 녹아녹아,,,,,

동생아 보고 있니,,?

또 해줭,,ㅎㅎㅎㅎㅎㅎ😜😜😜

 

와인추천

비비그라츠, 까사마타 로쏘 (Bibi Graetz, Casamatta Rosso )

루비색을 띄우며 낮은 당도에 신선한 체리와 라즈베리 향이 풍성하게 나며

유질감이 좋으며 산지오베제의 부드러움과 신선함을 가지고 있다

토마토 파스타, 육류에 잘 어울림

 

처음 먹을땐 냉장실에다가 놓고 먹었는데

 쓴맛이 강하더라고요

이번에는 실온에 넣어놔서 먹었더니

존 맛

적당히 달달하면서 깔끔하게 넘어가요 

안주가 좋으니 술술 들어가네요 ㅎㅎㅎㅎ

한 병 클리어 ^.~

 

 

5월 마지막 주 알차게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