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생각끄적끄적

또 하나의 새로운 세계 메타버스

by 나02 2021. 4.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ㄴr영2 입니다~(๑>؂•̀๑)✌

요즘 정말 핫한 이슈죠! 메타버스!!

제가 즐겨보는 유튜버 듣똑라에서도 정말 자세하게 알려주는데요

www.youtube.com/watch?v=O0Kn5CCatM8

듣똑라 메타버스 총정리

 

 


메타버스란? 네이버 국어사전

  • 웹상에서 아바타를 이용하여 사회, 경제, 문화적 활동을 하는 따위처럼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것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미확정이다.
  • 세컨드 라이프와 같은 메타버스는 사용자들이 스스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전문 개발자들이 이에 필요한 장치를 제공해 주고, 이를 이용하여 3차원의 그래픽 공간에서 사용자 스스로가 콘텐츠를 창출한다.

즉 웹상에서 아바타를 이용하여 사회, 경제, 문화적 활동을 하며 가상세계와 현실 세계 경계가 허물어진다는 말


메타버스 기사

www.fnnews.com/news/202104081050023880

 

실제 행동하는 메타버스 세상이 다가온다

[파이낸셜뉴스] #. 혼합현실(XR)의 미래를 그린 SF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에서는 3차원 가상세계 '오아시스(OASIS)'가 등장한다. 영화 속 주인공은 제한된 실제 공간에서 고글과 헤드셋, 글러브 등으

www.fnnews.com

국내 연구진이 가상공간에서 그대로 적용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해요 

레디 플레이어 원 영화처럼요!

네이버 출처

메타버스에 대해서 더욱 실감나게 알고 싶으면 레디 플레이어원 정말 추천합니다!

 

메타버스 기사

news.mt.co.kr/mtview.php?no=2021040815240691538

 

"아바타로 출근하고 업무 본다"…오피스까지 삼킨 '메타버스' - 머니투데이

코로나19(COVID-19) 시대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재택근무다. 일종의 ‘포상’ 개념이던 재택근무가 지금은 일상적인 업무방식이 됐다. 바이러스가 사라지더라도 재...

news.mt.co.kr

코로나로 인해서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도 있죠

이제 아바타로 출근까지 할 수 있는 시대가 점점 다가오고 있나봐요

 

자이언트스텝 기사

www.spor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9405

 

자이언트스텝, ‘메타버스’ 열풍에 힘입어 주가 고공행진 - 한스경제_한국스포츠경제

메타버스 관련주로인 자이언트스텝 주가가 강세다.9일 오전 11시 49분 기준 자이언트스텝은 전일 대비 16.58%(815원) 5만7300원에 거래되고 있다.자이언트스텝은 52주 최고가인 5만6100원 위에서 거래

www.sporbiz.co.kr

몇 주 전 자이언트스텝 공모주 청약에 당첨이 되어서 매도했는데,,,,

이렇게 많이 오를줄은 상상도 못했어요,,, 맴찢 ㅎㅎㅎㅎ

자이언트스텝 외에 메타버스 관련주로 엔씨소프트, 네이버, 에스코넥, 빅히트 등이 거론된다고 하네요

그 쪽에도 관심이 많이 가더라고요!

 

 

 

 

솔직히 엄청 거창하게 들릴지는 모르겠지만

오래 전에 게임들 속에서라던가, 싸이월드 등 경제 활동에 있어서는 새로운 개념이라고 생각은 안들어요

메타버스 속에서는 다들 평등하다? 저는 그렇게 생각 안해요

분명 그 속에서도 차등이 생길것 같거든요

그리고 전 연령대와 전 세계에 사람들이 확장해 나간다는건 아직 한계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메타버스도 하나의 마케팅일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