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후기

[내돈내산] 무안에서 올라온 낙지로 초무침 만들어 먹기

by 나02 2021. 4.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ㄴr영2 입니다 !(๑>؂•̀๑)✌

며칠 전 엄마가 낙지를 드시고 싶다고 하시기에

무안에서 산낙지를 주문했어요

 

무안낙지택배
무안낙지

엄마가 질리게 드시도록

20마리 주문했습니다 ㅎㅎㅎ

요즘 쭈꾸미철이기도 한데

낙지도 맛도 좋다고 하더라고요

 

산낙지

갓 잡은거 올려주신다고 했는데 아직도 살아있어요~!

 

무안낙지크기

무안낙지라 그런지 정말 크고 길더라고요!

울 엄마 신나셔서 엉덩이춤까지 추셨다는건 안비밀 ㅎㅎㅎ 

 

 

 

무안낙지

신선한 무안낙지를 먹을만큼만 꺼내서 먼저 세척해줘야해요

세척하기

밀가루를 뿌리고 빨래 빨듯이 박박 세척해주세요

 

산낙지

탕탕이 장면은 좀 잔인한 것 같아서...ㅎ.ㅎ

산낙지로 먼저 입가심 해주기~~

정말 연하고 부들부들하더라고요!

 

그다음엔 엄마표  초무침을 만들어 볼게요

 

 


무안낙지 초무침 재료

 

낙지 4마리

미나리 한 단

다진마늘 1T

양파 반쪽

청양고추 4개

깨소금 1T

초고추장 넉넉히

고추냉이 반T

매실청 2T


무안낙지삶기

 

깨끗하게 세척한 무안낙지를 팔팔 끓는 물에다가 데쳐주세요

 

자르기

다 데쳐진 무안낙지를 먹기좋게 썰어주세요

 

미나리투하

데친 미나리를 먹기좋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마늘투하

다진 마늘도 1T크게 넣어주세요~

한국인은 마늘!

 

양파투하

채썰은 양파도 넣어주세요

 

청양고추투하

청양고추도 4개 다져서 넣어주세요

깨소금,매실청투하

깨소금 1T, 매실청 2T 넣어주세요

 

초고추장 투하

초고추장은 기호에 맞게 넣어주시면 돼요

초고추장양

엄마 손맛이라,, 초고추장은 입맛에 맞게 팍팍

 

고추냉이투하

고추냉이도 대략 반T처럼 보여요

 

버물이기

재료를 이제 낙지와 잘 어우러지게 버물어주세요~

 

 

초무침

무안낙지 초무침이 완 성 !!

 

미나리와 함께

미나리는 어디에나 다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미나리와 함께 먹으니까 더 상콤상콤

봄을 먹는 느낌,,🌸🌸🌸

 

무안낙지의 하이라이트!

 

낙지머리

낙지머리!

무안에서 바로 온거라 신선해서

낙지 머리도 먹어줬어요~!

 

고소해,,

엄청 고소하더라고요,,

많이 식히지도 않고 먹어서 입천장 다 데였어요,,^_ㅜㅎㅎㅎ

 

 

가족들과 함께 

무안낙지로 아주 든든하게 먹고 몸보신도 제대로 했네요!

요 며칠간은 낙지반찬만 있을 것 같아요 ㅎㅎㅎ

무안낙지 체고야~~

 

 

 

#내돈내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