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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정보들

통풍에 좋은 음식 Best5

by 나02 2021. 12.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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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풍이란?

퓨린이 유기화합물로 체내의 정상적인 세포 분해를 거쳐 혈액으로 들어가야 되는데
퓨린이 대사과정의 산물로 남게 되는 것이 요산입니다.
정상적인 상태에서는 요산이 신장을 거쳐 소변으로 배출이 되는데,
원활히 배출을 하지 못하면 혈액 내 요산수치가 높아집니다.
그러면, 관절과 주변 부위에 침착하면서 면역세포가 이를 인식을 해 염증 반응을 일으킵니다.
높아진 요산 농도가 쌓여서 생기는 질병이 바로 통풍입니다.
신장에 쌓인 요산이 결석을 유발하고, 당뇨나 고혈압 등의 질환을 유발합니다.
통풍을 '황제의 병'이라고 불릴만큼 육류나 음주를 많이 할 수록 걸리기 쉬운 병!
통풍은 관리를 소홀이 할 경우 만성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만성으로 가지 않기 위해서는 식이요법,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한 질병입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Best 5


1. 김 (해조류)
한국의 슈퍼 푸드라고 소개할 만큼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은 고단백 식품.
마른 김 5장을 먹으면 달걀 1개분에 해당할 정도로 많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김에 들어가 있는 비타민c는 채소에 비해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는 타우린도 풍부하므로 숙취 해소에도 좋다.
그리고 약알칼리성 식품이라 요산을 녹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미나리
해독작용과 중금속 배출에 효과적인 미나리!
미나리는 음식과 함께 들어온 중금속 등을 흡수하여 채 외로 쉽게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간기능 향상과 숙취해소에도 좋아서 간의 활동에 도움을 주며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미나리는 퓨린의 함량이 적어 체내 쌓인 요소를 해소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3.바나나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바나나.
혈내의 요산을 배출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요산 배출 식품중 하나입니다.
혈당도 낮고 식유섬유도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4.체리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있어 혈액중에 유해물질인 중금속이나 독, 니코틴 등 해독에 도움을 주고,
나쁜 콜레스트롤의 산화를 방해함으로써 심장질환을 낮춰줍니다.
통풍 완화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및 항염 작용도 있습니다.
하지만 체리 주스를 과도하게 섭취를 하는것은 피해야합니다.

5.비트
빨간 무라고 불리는 비트. 비트의 붉은 색소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으로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항산화 작용을 해
암 예방과 염증 완화 효과가 있다. 통풍에도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륨과 비타민, 철분, 엽산, 안토시아닌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여서 체내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항암에 도움을주며 해독에 아주 뛰어나 체내에 생성된
독소를 배출하는데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
하지만 비트는 몸의 산성화 중화를 하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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